워드프레스 KBoard 피드 http://kwcommons.kw.ac.kr/cop/chambit/wp-content/plugins/kboard/rss.php 워드프레스 KBoard 피드 <![CDATA[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1차 정산(4/7(월)~4/9(수)) ※ 기한 엄수 요망]]> 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 1차 정산을 실시합니다.

증빙 서류 제출 기한은 4/7(월)~4/9(수)이며, 제출 장소는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입니다.

 

3/3~4/2까지 사용하신 예산집행내역에 대한 관련 서류를 작성 및 취합하시어

4/9(수) 오후 4시까지(★마감시간 엄수)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1. 지출내역서 및 입금처(지도교수님이 지출내역서 작성 시스템에서 작성 가능)

2. [예산양식 2]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집행 정산서

3. 구매한 물품 영수증 및 거래명세서(지출 관련 증빙자료 일체)

※ 카드 매출전표 이외에 구매한 물품명, 수량, 단가 등이 나와있는 내역서 제출 必

※ 해외에서 구매한 경우, 입금처에 찍힌 금액과 영수증 상의 최종 금액이 일치하는 지 여부 꼭 확인!

※ 영수증 [예산양식 3]에 붙이지 않아도 되오니, A4사이즈로 바로 출력해오세요! 실물영수증만 부착 필요!

 [계정별 집행지침 가. 시약재료비] 구매내역이 있는 팀은 정산 서류 제출 시, [예산양식 6] 시약재료비 사용내역 및 검수확인서 함께 제출!

 

모든 팀은 정산 서류 제출 기한을 감안하시고 예산 집행을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기한 및 시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940-5595(shkim425@kw.ac.kr) 또는 카카오 채팅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Wed, 02 Apr 2025 01:36:19 +0000 공지사항
<![CDATA[소프트웨어 활용계획서 제출 안내]]>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2025-1학기 참빛설계학기 프로젝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구매 계획이 있는 팀의 경우,

첨부된 활용계획서에 프로젝트에서의 활용 계획을 작성하여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소프트웨어의 경우, 원칙적으로는 구매가 불가하나 프로젝트와의 연관성을 소명하는

'소프트웨어 활용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해당 내용을 검토 후 승인이 된 경우 구매가 가능합니다.

 

모든 팀 대상 제출 필수가 아닌 소프트웨어 구매를 희망하는 팀에 한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소프트웨어 해당 품목: Chat GPT, 포토샵, 어도비 등

※ 지원 가능 항목인지는 활용계획서를 확인 후 판단!

※ 서버이용료로 지불되는 구글 코랩, AWS 웹 서버 등은 정보수집비 항목에서 활용계획서 없이 지출 가능!

 

1차 제출 기간 : 3/17(월)~3/20(목) / 참빛설계학기 보고서함 

2차 제출 기간: 3/24(월)~3/27(목) / 참빛설계학기 보고서함

 

승인이 된 경우에만 지출이 가능한 점 유의 바랍니다!

추가 문의할 사항이 있다면 카카오톡 채널에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Mon, 17 Mar 2025 08:00:52 +0000 공지사항
<![CDATA[2025-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각종 서식 공유]]>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2025-1학기 참빛설계학기 참여에 필요한 각종 서식을 공유합니다.

반드시 이전 학기 서식이 아닌 이번 학기 서식을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목록을 잘 참고하여 필요 시,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보고서 양식 : 주차별 활동보고서, 중간보고서, 최종결과보고서, 성찰일지Ⅰ(자기평가), 성찰일지Ⅱ(동료평가)

2. 프로젝트 운영 관련 제출 양식 : 주제 변경 신청서, 성과발표회 불참 사유서, 물품 구매 관련 활용계획서(양식)

3. 예산 관련 세부 양식(예산양식1~14): 지원비 집행 계획서 총괄표, 지원비 집행 정산서, 예산변경신청서, 예산추가신청서 등

 

감사합니다.

]]>
Mon, 10 Mar 2025 01:03:48 +0000 공지사항
<![CDATA[역량 강화 특강 강의안 공유]]> 안녕하세요?

금일 진행된 역량 강화 특강 강의안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팀 활동을 위한 팁들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hu, 06 Mar 2025 07:51:17 +0000 공지사항
<![CDATA[2025-1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집행 계획서 총괄표 제출 안내(~3/5(수))]]>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예산집행지침 활용 방법 OT 및 예산집행지침안을 참고하시어

3월 5일(수)까지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집행 계획서 총괄표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

(※ 예산집행지침안 및 지원비 집행계획서 총괄표 양식 첨부파일 참조)

 

제출 후 교육혁신원 내부 검토가 진행됩니다. 

- 접수 상태가 '확인함'으로 변경된 팀은 지원비 집행 진행 가능

- 접수 상태가 '보류'로 변경된 팀은 팀장에게 송부된 집행 계획서 수정 요청사항을 반영하여 재업로드

  ※ 수정이 필요한 팀에 대한 피드백은 3/6(목)일 실시간 Q&A 시간에 진행  

 

수정된 예산 계획을 바탕으로 지원비 집행 계획서 총괄표 작성 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교육혁신원(5595, 참빛설계학기 카카오 채널)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hu, 27 Feb 2025 08:03:51 +0000 공지사항
<![CDATA[★필독★ 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OT 안내]]>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학기 시작을 앞두고 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 OT에 대한 상세 안내드리겠습니다.

※ 2025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예산 확정이 지연됨에 따라 OT 공지가 다소 늦어진 점 양해 바랍니다!  

 

1. 사전 OT 자료 수강

 - 2/27~3/5일까지 ONTL 내 업로드된 사전 OT 영상 수강 후 보고서함에 이수증 제출

  (※ 이수증 제출: 참빛설계학기 사이트 >보고서함 > 사전 OT 이수증 제출, 3/5일까지 기한 엄수)

 - 수강하러가기: https://ontl-el.kw.ac.kr/courses/67bfd23c24a9fc3de416bf2d

 - 내용 :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개요/일정/운영 안내, 예산집행지침, 참빛설계학기 LMS 활용법 안내

      ※ 2차시 영상 중 LMS 활용법 안내는 변동사항이 없어 이전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 OT에서 안내되는 상세일정은 학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학사 공지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 참빛설계학기 참여 대상자는 모두 수강 필수

  (※ 이수증 제출 명단 → 각 팀별 지도교수님께 전달 예정, 성적 반영 시 참고)

 

[이수증 발급 상세 안내]

OT 동영상을 수강하시고 이수증을 발급받아 제출하는 것과 관련하여 이수증 발급 방법에 대한 상세 안내 드립니다.

아래의 3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수증 확인하기

 

2. 참빛설계학기 역량 강화 워크숍 / 실시간 Q&A

 - 일시: 2025. 3.6(목) 13:30~14:30(역량 강화 특강) → 14:30~15:00(실시간 간담회)

 - 장소: 화도관 304호

  ※ 워크숍 참여 필수 → 참석이 어려운 경우, 불참사유서(첨부파일 양식 제공) 작성 후 제출(~3/5일까지)

        ▶ 담당자 메일(shkim425@kw.ac.kr)로 제출 바랍니다.

  ※ 실시간 간담회의 경우, 팀 예산 담당자 필참 → 나머지 팀원은 자율 참석

    

OT에 필요한 자료를 첨부드리오니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고,

OT 진행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5595)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5-1 참빛설계학기 OT 자료.Zip 파일 목록]

1. [대학혁신사업] 2025학년도 참빛설계학기 운영지침(안)

2. [대학혁신사업] 2025학년도 참빛설계학기 예산집행지침(안)

3. 지출내역작성시스템 사용 매뉴얼(by. 재무팀)

참빛설계학기 오리엔테이션 불참 사유서(양식)

]]>
Thu, 27 Feb 2025 07:21:23 +0000 공지사항
<![CDATA[2025-1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최종 선발팀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 안내

2월20일(목)부터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이 시작됩니다.

 

참빛설계학기 과목은 2월26일(수) 이후,

신청 시 제출하신 수강신청확인서를 통해 행정부서에서 일괄적으로 후(後) 수강신청을 진행할 예정이오니

수강신청가능 최대학점이 초과되지 않도록 참빛설계학기 학점을 남겨 놓고 수강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속한 팀이 신청한 학점(3학점 또는 6학점)을 반드시 남겨놓고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여부 확인 방법* ※ 수강신청이 완료될 시점은 대략 2/27(목)일 이후로 예상함(해당일 이후에 확인할 것!)

수강 성적 조회 

◎ 참빛설계학기 OT 안내

참빛설계학기 개강을 앞두고 OT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OT 일정 및 진행 방법은 학기 전에 상세하게 안내드리도록 할 예정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최종 선정되신 것을 축하드리오며,

한 학기 동안 참빛설계학기를 통해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학습 활동을 해나가며 좋은 성과를 얻기를 응원합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02-940-5595) 또는 카카오 채널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ue, 11 Feb 2025 04:38:43 +0000 공지사항
<![CDATA[★중요★ 2025-1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최종 선발팀 결과 공지]]>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최종 선정팀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구체적인 팀별 참여 학생 세부정보는 첨부파일로 확인가능) 

 

팀명

세부유형

학점

프로젝트명

농동이

사회문제해결형

6학점

pickpal

OPT OPT

전공심화형

3학점

풍력 발전 단지를 중심으로 AI와 유전 알고리즘을 활용한 전력 최적화: 수전해 기반 에너지 허브 시스템 설계

안녕 보리야!

창의융합형

3학점

AI 기반 독거노인 낙상 감지 및 대화형 정서 지원 시스템

하모닉 (harmonic)

창의융합형

3학점

감정 반응형 음악 생성 AI

XAI-Vision

전공심화형

6학점

XAI 기반 당뇨병 예측 모델 해석 및 성인병 예방 플랫폼 설계

이론머스크

전공심화형

6학점

AutoencoderGenerative Model을 활요한 시맨틱 통신 시스템

Super이끌림

창의융합형

3학점

인터랙티브 뉴스 제작을 통한 온라인 독자와의 소통 -뉴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기자로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나가는 과정-

어쩌다 공대생

창의융합형

3학점

알고리즘 통한 Active Cell Balancing이 가능한 BMS제작

이음

창업연계형

6학점

고령층을 위한 병원 동행 서비스

FAIND

사회문제해결형

6학점

Vision AI를 활용한 분실물 통합 자동 관리 서비스

문과희망편

전공심화형

3학점

경기북부 지역 소외 박물관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마련

HydroGenZ

전공심화형

3학점

박테리아 생체 시스템을 모방해 합성한 촉매를 통한 과산화수소의 효율적 합성

Defaker

전공심화형

3학점

딥페이크 판별 인공지능 모델 설계

플라밍고 아니아니 플라즈마

전공심화형

6학점

플라즈마 발생용 전원시스템 설계

Kwing

전공심화형

6학점

영구자석 동기 전동기용 3-3레벨 인버터 벡터 제어

하이브리드 크루

전공심화형

3학점

하이브리드 전극 구조(IDE+MIM)를 활용한 센서의 시뮬레이션 및 성능 검증

정융코어

전공심화형

3학점

라즈베리파이 기반 키오스크 시스템 및 강의실 예약·관리 웹 플랫폼

TransFlow

전공심화형

3학점

FPGA 기반 LLM 가속기에서의 행렬 전치 지원 DMA 적용에 대한 실증 연구

’S 개미즈

전공심화형

3학점

차세대 산화물계 전고체전지를 위한 전해질/양극 공소결 기술 개발

TANK 4 U

전공심화형

3학점

강화학습을 활용한 4-tank system의 최적 제어기 설계

 

2025-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최종 선발팀은 지원한 팀 중 55%가 선발되었습니다.

참빛설계학기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대학혁신지원비 예산 안에서 운영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 참여팀 신청수가 많아 심사 단계를 통해 선발이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래 2025-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지원 현황과 심사 절차 및 결과에 대한 상세 안내를 드립니다.

======================================================================================

1. 2025학년도 1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접수 현황

 1) 접수 기한 : 2024년 12월 2일(월) ~ 12월 26일(목)

 2)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 총 36개팀(133명) 신청 완료

 

2. 심사 절차

 1) 1차 심사 자문

  ① 일시 : 2025년 1월 9일(목) ~1월 17(금)

  ② 심사조별 자문 위원 구성 후 자문 요청(각 심사조 별 2인 1조)

  ③ 진행 방법

    - 프로젝트 선정 심사표(적절성/실현가능성/교육성과)에 따른 계획서 내용 검토 및 제출 서류 충실성 확인

      ( 팀별 지도교수 정보 삭제하여 공정성 확보)

    - 각 팀별 프로젝트 선정 심사표 작성 및 심사 자문 종합 의견 제출

심사표 캡쳐

  <참빛설계학기 선정 기준(심사표)> 

 2) 2차 내부 선발 심사

  ① 일시 : 2025년 1월 21일(화)

  ② 심사위원 : 교육혁신원장, 성과관리팀장, 성과관리팀 초빙 교원,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

  ③ 진행 방법

    - 프로젝트 선정 심사표 점수 취합 및 자문위원별 팀 순위 도출

    - 자문위원별 선발팀 수 협의

    - 동점인 경우, 이수 학점 / 참빛설계학기 참여 빈도 등을 고려하여 도출

  3) 참빛설계학기 운영위원회를 통한 최종 선발 심의

  ① 일시 : 2025년 2월 5일(수)

  ② 참빛설계학기 운영위원회 위원들의 의견 개진을 통한 최종 선발 심의 완료

 

3. 최종 선정 결과 안내 : 총 20개팀(74명) 선발 완료

심사 절차 중 학점 및 세부유형 변경이 진행된 팀의 경우, '수강신청확인서 및 수정계획서'를 재작성하여

~2/17(월)까지 교육혁신원 참빛설계학기 담당자(shkim425@kw.ac.kr)로 제출 바랍니다.

◎ 학점 및 세부유형 변경팀

팀명

프로젝트명

변경전

변경후

문과희망편

경기북부 지역 소외 박물관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방안 마련

6학점

3학점

인문예술형

전공심화형

 ======================================================================================

신청함 팀들의 계획서 내용을 검토하며 학생들의 좋은 아이디어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예산과 운영 측면에서 팀 수를 제한적으로 선발할 수 밖에 없음을 한번 더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추후에도 참빛설계학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또한 최종 선정된 팀은  추가로 중요한 공지사항을 업로드할 예정이오니 확인하시어 학기 준비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02-940-5595)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Mon, 10 Feb 2025 06:32:36 +0000 공지사항
<![CDATA[2024-2학기 참빛설계학기 성과발표회 수상팀 상장/상금 수령 및 최종결과보고서 한글파일 제출 안내]]> 1. 수상팀 상장 및 상금 수령 안내

- 아래의 수상 내역을 확인하신 후 수상팀은 상장을 수령해가시기 바랍니다. 

- 상금의 경우, 상장을 수령해간 팀에 한하여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각 팀의 팀장에게 발송할 예정입니다.

※ 상금 수령에 대한 증빙으로 서명이 필요하므로 상장을 수령할 때 서명한 후에 모바일로 발송됩니다. 

◎ 상장 수령 및 서명 장소 :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

◎ 수령 가능 시간 : 평일 10:00~15:30 (12:00~13:00 점심시간 제외)

◎ 수령 기간 : 12월 18일(수) ~ 12월 20일(금)까지(모바일 상품권 발송일은 12/23일 문자 발송 예정)

2024-2 참빛설계학기 성과발표회 수상팀 목록

 

2. 수상팀 최종결과보고서 한글 파일 제출 안내

- 수상팀의 최종결과보고서는 우수사례집으로 제작됩니다.

- 우수사례집 편집을 위해 최종결과보고서의 한글파일을 제출 바랍니다. (이미 한글파일 제출팀은 생략)

◎ 제출 방법 : 담당자 이메일로 송부(shkim425@kw.ac.kr)

 

다시 한 번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 학기 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Mon, 16 Dec 2024 06:46:15 +0000 공지사항
<![CDATA[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최종 결과보고서 및 성찰일지Ⅱ(동료평가) 제출 안내(~12/10(화))]]>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15주차 최종 결과보고서 및 성찰일지II(동료평가)를 제출 안내합니다.

 

◎ 15주차 최종 결과보고서  : ~12/10(화)까지

(1) 최종 산출물 일괄 제출

(2) 최종 산출물 달성 여부는 성적 및 성과발표회 심사에 반영 예정

- 최종보고서는 작성 후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확인 및 총평을 먼저 받으시고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리 교수님과 일정 조율하셔서 기한 내 꼭 제출 바랍니다. 기한 내 미제출 시, 성적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 최종보고서는 구체적이며 상세하게 작성하되 반드시 20p 이내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15주차 주차별 보고서 취합이 아닌 재구성 필수이며 분량 초과 시, 20p 이내로 편집하여 재제출해야함)

- 첨부된 보고서 양식의 가이드에 따라 양과 질이 수행교과목의 학점에 부합하도록 충실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드린 파일에 작성을 하시고, 파일명은 '참빛설계학기 최종결과보고서(학생주도형)_팀명_이름'으로 변경하여 제출 바랍니다.

 

◎ 성찰일지II(동료평가)

(1) 팀원 개별적으로 작성으로 비공개 진행

(2) 성찰일지II(동료평가) 작성(동료 평가 시, 본인도 평가에 반드시 포함)

(3) 개인별로 해당 파일 교육혁신원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에게 송부(shkim425@kw.ac.kr)

(4) 교육혁신원에서 취합 후 지도교수님께 전달

(※ 성찰일지II(동료평가)는 최종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으나 성적 산출 시 고려사항으로 참고될 수 있음)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940-5595)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ue, 03 Dec 2024 02:57:30 +0000 공지사항
<![CDATA[2024학년도 2학기 3차(최종) 정산(12/3(화)~12/5(목)) ※ 기한 엄수 요망]]>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3차 정산을 실시합니다.

증빙 서류 제출 기한은 12/3(화)~12/5(목)이며, 제출 장소는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입니다.

 

11/3~12/2까지 사용하신 예산집행내역에 대한 관련 서류를 작성 및 취합하시어

12/5(목) 오후 4시까지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1. 지출내역서 및 입금처(지도교수님이 지출내역서 작성 시스템에서 작성 가능)

2. [예산양식 2]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집행 정산서

3. 구매한 물품 영수증 및 거래명세서(지출 관련 증빙자료 일체)

※ 카드 매출전표 이외에 구매한 물품명, 수량, 단가 등이 나와있는 내역서 제출 必

※ 해외에서 구매한 경우, 입금처에 찍힌 금액과 영수증 상의 최종 금액이 일치하는 지 여부 꼭 확인!

※ 영수증 [예산양식 3]에 붙이지 않아도 되오니, A4사이즈로 바로 출력해오세요! 실물영수증만 부착 필요!

 [계정별 집행지침 가. 시약재료비] 구매내역이 있는 팀은 정산 서류 제출 시, [예산양식 6] 시약재료비 사용내역 및 검수확인서 함께 제출!

 

모든 팀은 정산 서류 제출 기한을 감안하시고 예산 집행을 마무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금번 정산이 최종 마감이므로, 12/5일까지 증빙이 불가한 경우 지출 불가)

제출 기한 및 시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940-5595(shkim425@kw.ac.kr) 또는 카카오 채팅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hu, 28 Nov 2024 07:04:27 +0000 공지사항
<![CDATA[★중요★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성과발표회 준비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12/13(금)에 진행 예정중인 참빛설계학기 성과발표회의 각 팀별 준비사항에 대한 추가 공지 드리오니, 

아래 내용 필독하시어 성과발표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 바랍니다!

추가로 성과발표회 상세 사항을 안내할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1) 전시 부스 설치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성과발표회 자료(판넬 양식)을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양식에 맞추어 작성한 판넬자료는

12월 3(화)까지 참빛설계학기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빛설계학기 사이트 >보고서함 >성과발표회 판넬 자료)

※ 판넬은 일괄로 업체에 맡겨 제작하여 전시할 예정입니다. 팀별로 제작해서 제출하는게 아닙니다.

※ 혹시라도 수정할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PPT, PDF 파일 함께 제출 바랍니다.

IMG_0123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성과발표회 부스 형태>

성과발표회 부스배치(안)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성과발표회 부스 배치(안)>

 

(2) 프레젠테이션 형식의 발표(시연 가능) 

발표 자료는 12월 10(화)까지 참빛설계학기 사이트에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빛설계학기 사이트 >보고서함 >성과발표회 발표 자료) 

또한 성과발표회 당일, 각 팀별 발표는 영상으로 촬영 후 성과 확산을 위해 활용될 예정입니다.

※ 팀별 발표 영상은 Youtube에 일부공개(URL을 통한 접속 경로)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3) 성과발표회 참여 필수

모든 팀원들은 성과발표회에 필참하여야 합니다.

참석이 힘든 경우 반드시 사유서를 작성한 후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 사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심사조 및 발표 순서 확인

각 팀의 심사는 A/B/C조로 나누어 발표 순서에 따라 진행됩니다.

아래 표를 확인하시고 본인이 속한 심사조를 확인하시고

본인팀의 발표시간 5분 전에 본인이 포함된 심사조의 강의 앞에서 대기바랍니다.

(※ 심사 일정을 조율해야할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2024-2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심사조 및 발표순서

  

(5) 발표시간 준수

각 팀별로 발표(10분 내외) , Q&A(5분 내외)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위원들께도 타이머를 활용하여 발표 시간 준수를 엄격히 진행할 예정입니다. 

 

(6) 시상식 안내

14:00부터는 시상이 진행될 예정이며총장님께서 직접 수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상종류

수상팀 수()

상금()

기타

비고

총장상

1

500,000

상장 수여

500,000/

최우수상

1

300,000

상장 수여

300,000/

우수상

3

600,000

상장 수여

200,000/

장려상

5

500,000

상장 수여

100,000/

 

성과발표회 준비와 관련하여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940-5595)으로 연락 바랍니다.

남은 프로젝트 마무리도 화이팅하세요!

 

감사합니다.

]]>
Thu, 28 Nov 2024 06:57:18 +0000 공지사항
<![CDATA[2024-2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성과발표회 안내]]> 안녕하세요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2024-2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성과발표회를 개최합니다.

성과발표회는 한 학기동안 참빛설계학기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최종 결과물에 대한 판넬 전시 및 각 팀별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됩니다.

(※ 팀별 부스에 들어갈 출력물 양식 및 준비 안내 및 성과발표회 상세 안내는 금주 중으로 추가 공지 예정)

 2024_2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성과발표회 포스터

심사를 통해 총 10팀이 선정하여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입니다.

상세한 내용과 일정은 아래의 포스터와 일정표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구분

프로그램명

시간

장소

개회식

개회사 및 식순 안내

10:00 ~ 10:15

80주년 기념관 로비

발표 및 심사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결과물 발표 및 시연

10:15 ~ 12:30

80주년 기념관

201~203로비

심사 조율

평가 결과 조율 및 최종확정

12:30 ~ 14:00

80주년 기념관 203

시상

우수작품 시상 및 기념촬영

14:00 ~ 14:30

80주년 기념관 로비

남은 프로젝트 일정 마무리가 잘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고

한 학기 동안의 노력의 결과물을 잘 보여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hu, 28 Nov 2024 06:11:21 +0000 공지사항
<![CDATA[2024-2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학습법 워크숍 참여 안내]]>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학습법 워크숍 참여 안내드립니다.

 

 2024-2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역량 강화 워크숍 포스터

  ※ 각 팀별 2인 워크숍 참여 필수 

      → 팀 전원이 참석이 어려운 경우, 불참사유서(첨부파일 양식 제공) 작성 후 제출(~11/22일까지)

        → 불참사유서 없이 팀 전원 불참 시, 성적 반영에 참고하시도록 지도 교수님께 전달 예정

  ※ 12/13(금) 성과발표회를 앞두고 실제 발표 준비를 위해 지원되는 시간이므로 발표 담당 팀원 중심으로

      참여인원을 구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팀별로 발표 구성안이나 실질적인 발표 준비 지원을 실습을 통해 도와드릴 예정이며,

      스피치 전문 강사분으로 추후 발표나 면접에서의 역량 강화에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덧붙여 참빛설계학기 남은 일정별 주요사항 안내 드립니다.

◎ 12/13(금)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성과발표회 

   - 성과발표회 판넬 자료 제출 : ~12/3(화)

   - 성과발표회 발표 자료 제출 : ~12/10(화)

   - 최종결과보고서 및 성과물 제출 : ~12/10(화) ※ 14주차 보고서는 생략됩니다!

    

학습법 워크숍 및 추후 예정일정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교육혁신원으로 전화(5595) 또는 카카오채널로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Wed, 13 Nov 2024 04:59:21 +0000 공지사항
<![CDATA[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2차 정산(11/4(월)~11/6(수)) ※ 기한 엄수 요망]]>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2차 정산을 실시합니다.

증빙 서류 제출 기한은 11/4(월)~11/6(수)이며, 제출 장소는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입니다.

 

10/3~11/2까지 사용하신 예산집행내역에 대한 관련 서류를 작성 및 취합하시어

11/6(수) 오후 4시까지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서류★

1. 지출내역서 및 입금처(지도교수님이 지출내역서 작성 시스템에서 작성 가능)

2. [예산양식 2]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집행 정산서

3. 구매한 물품 영수증 및 거래명세서(지출 관련 증빙자료 일체)

※ 카드 매출전표 이외에 구매한 물품명, 수량, 단가 등이 나와있는 내역서 제출 必

※ 해외에서 구매한 경우, 입금처에 찍힌 금액과 영수증 상의 최종 금액이 일치하는 지 여부 꼭 확인!

※ 영수증 [예산양식 3]에 붙이지 않아도 되오니, A4사이즈로 바로 출력해오세요! 실물영수증만 부착 필요!

 

제출 기한 및 시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940-5595(shkim425@kw.ac.kr) 또는 카카오 채팅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Tue, 29 Oct 2024 06:12:37 +0000 공지사항
<![CDATA[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각 팀별 프로젝트 주제 및 최종 산출물 변경 신청 마감 안내(10/27까지)]]>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OT에 강조해서 안내드린 바와 같이,

프로젝트 주제와 최종결과물 변경 신청 마감이 중간보고서 제출기간(10/27일까지)입니다.

 

각 팀에서 신청 당시 제출한 계획서에 명기된 최종산출물 목록을 아래 공유드립니다.

최종산출물은 빠짐없이 참빛설계학기 마무리 주차인 15주차에 최종보고서와 함께 업로드되어야 하며,

달성 유무를 체크하여 성적 및 성과발표회에 반영합니다.

 

아래의 각 팀별 계획서에 제출한 프로젝트 주제 및 최종산출물을 확인하고 변경이 필요한 경우

마감일(10/27일)까지 '프로젝트 신청 변경서'를 작성하시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산출물 목록 1

최종산출물 목록 2

최종산출물 목록 3

최종산출물 목록 4

다시 한번, 최종 결과물 달성 여부는 추후 취합하여 팀별 지도교수님께 성적 평가를 위해 전달 예정이며,

성과발표회 당일 심사위원께도 달성 여부 목록표가 전달됩니다. 참고 바랍니다! 

 

또한 15주차의 최종 결과보고서는 모든 팀이 제출해야하는 과제이며,

연구보고서나 논문 등은 별도로 제출해야하오니 착오없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출하신 프로젝트 주제의 워딩을 정확하게 보고서에 일치시켜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 주제의 의미가 같다고해서 임의로 수정해서 제출하는 경우, 다시 계획서의 주제와 동일하게 수정하셔서 제출해야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성과관리팀(940-5595)으로 전화 또는 카카오톡 1:1채널로 문의 바랍니다.

 

남은 프로젝트가 잘 마무리되길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Fri, 25 Oct 2024 06:48:58 +0000 공지사항
<![CDATA[★중요★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8주차 중간보고서 및 성찰일지I(자기평가) 제출 안내(~10/27(일))]]> 1. 10월 27일(일)까지 제출하는 참빛설계학기 8주차 보고서는 중간보고서입니다.

- 중간보고서는 작성 후 반드시 지도교수님의 확인 및 총평을 먼저 받으시고 해당 파일을 업로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중간보고서는 구체적이며 상세하게 작성하되 반드시 20p 이내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1~7주차 주차별 보고서 취합이 아닌 재구성 필수이며 분량 초과 시, 20p 이내로 편집하여 재제출해야함)

- 첨부된 보고서 양식의 가이드에 따라 양과 질이 수행교과목의 학점에 부합하도록 충실히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드린 파일에 작성을 하시고, 파일명은 '참빛설계학기 중간보고서(학생주도형)_팀명_이름'으로 변경하여 제출 바랍니다.

 

2. 8주차에는 중간보고서와 함께 성찰일지I(자기평가)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성찰일지I(자기평가)는 팀원 개별로 작성하여 각 팀의 팀장이 모든 팀원의 파일을 취합 후 압축파일로 제출합니다.

- 성찰일지I(자기평가)는 최종 성적에는 반영되지 않으나 성적 산출 시 고려사항으로 참고될 수 있으니 충실히 작성하시길 당부드립니다.

- 제출 시 파일명 '참빛설계학기 성찰일지Ⅰ(자기평가)_팀명_이름'으로 변경하여 제출 바랍니다.

 

※ 반드시 기한 엄수하여 주시길 다시 한 번 당부드립니다.

]]>
Fri, 18 Oct 2024 00:37:53 +0000 공지사항
<![CDATA[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지원비 1차 정산(10/4(금)~10/8(화)) ※ 기한 엄수 요망]]> 2024학년도 2학기 참빛설계학기 1차 정산을 실시합니다.

증빙 서류 제출 기한은 10/4(금)~10/8(화)이며, 제출 장소는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입니다.

 

9/3~10/2까지 사용하신 예산집행내역에 대한 관련 서류를 작성 및 취합하시어

10/8(화) 오후 4시까지 화도관 210호 교육혁신원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기한 엄수 부탁드립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940-5595(shkim425@kw.ac.kr) 또는 카카오 채팅으로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Wed, 02 Oct 2024 06:20:30 +0000 공지사항
<![CDATA[★중요★ 참빛설계학기 카카오톡 채널 활용 안내(1:1 채팅 가능)]]>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담당자입니다.

광운대 참빛설계학기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 바랍니다.

참빛설계학기 관련 문의할 내용을 1:1 채팅에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여 답변 드립니다.

현재 각 팀별 대표 채팅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아직 개설하지 않은 아래의 팀은 커뮤니케이션 담당자를 정하셔서 해당 팀원이 1:1 채팅 개설바랍니다!

 

▶ 문의 가능 시간: 주중 9:00 - 16:00 (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채널 URL: http://pf.kakao.com/_xnxlixhG

참빛설계학기-카톡채널_복사본-001

 

]]>
Tue, 10 Sep 2024 05:24:02 +0000 공지사항
<![CDATA[2024-2학기 참빛설계학기(학생주도형) 각종 서식 공유]]> 안녕하세요? 참빛설계학기 운영담당자입니다.

 

2024-2학기 참빛설계학기 참여에 필요한 각종 서식을 공유합니다.

반드시 이전 학기 서식이 아닌 이번 학기 서식을 활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목록을 잘 참고하여 필요 시, 다운받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보고서 양식 : 주차별 활동보고서, 중간보고서, 최종결과보고서, 성찰일지Ⅰ(자기평가), 성찰일지Ⅱ(동료평가)

2. 프로젝트 운영 관련 제출 양식 : 주제 변경 신청서, 성과발표회 불참 사유서, 물품 구매 관련 활용계획서(양식)

3. 예산 관련 세부 양식(예산양식1~14): 지원비 집행 계획서 총괄표, 지원비 집행 정산서, 예산변경신청서, 예산추가신청서 등

 

감사합니다.

]]>
Fri, 06 Sep 2024 04:40:31 +0000 공지사항